
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!
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전문 교육을 통해 1인미디어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.
미디어 트렌드부터 기획, 촬영, 편집 그리고 마케팅까지!
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A to Z를 모두 배워가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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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 기획/촬영/편집/마케팅 스킬 업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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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 노트북 장비 제공까지!
구분 | 3월 | 4월 | 5월 | 6월 | 7월 | 8월 | 9월 | 10월 | 11월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베이직 과정 (4개반 운영) |
모집 | 6기 | 모집 | 7기 | 모집 | 8기 | 모집 | 9기 | |
비즈니스 과정 (2개반 운영) |
모집 | 1기 | 모집 | 2기 |
※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1인 미디어 및 영상 촬영/제작에 관심이 있고 채널 운영을 시작하고자 하는 누구나
스스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최고의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을 희망하시는 분들
콘텐츠를 통해 사업/창업을 하며 수익 창출을 목표하시는 분들
01
콘텐츠 제작 역량을 한층 강화하여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에 초점한 과정
02
콘텐츠를 활용한 비즈니스 활동과 브랜드 협업 준비에 특화된 과정
※ 원데이클래스 기초/심화 과정을 모두 수료하신 후 CREATOR K 정규 과정을 들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.
※ 원데이클래스 기초/심화 과정을 모두 수료하신 분들은 CREATOR K 과정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.
구분 | 베이직 과정 | 비즈니스 과정 |
---|---|---|
대상 | 활동 중인 입문 단계 유튜브 크리에이터 | 활동 중인 중급 단계 유튜브 크리에이터 |
교육차시 | 연간 4개반 운영 (6기 ~ 9기) | 연간 2개반 운영 (1기 ~ 2기) |
교육 인원 | 20명 | 20명 |
교육 시간 | 32시간 (4시간*8차시) |
32시간 (4시간*8차시) |
교육 내용 | 산업의 이해 및 영상기획, 스피치/촬영/편집/마케팅/저작권 등 입문자 맞춤교육 프로그램 |
고급 영상제작 스킬, 콘텐츠 IP, 실전 수익화 전략 등 비즈니스 특화 교육 프로그램 |
교육 일정 | 매주 화/목 13:30~17:30 (4h) | |
교육 장소 | KT목동타워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(양천구 목동서로 201, 11층) |
[ Basic Course ]
차시 | 커리큘럼 | 프로그램 | 시간 |
---|---|---|---|
1차시 | 1인미디어 트렌드 & 플랫폼 이해 | • 오리엔테이션 | 4h |
• 1인미디어 트렌드, 비즈니스 모델과 활용 : 최신 미디어 트렌드와 플랫폼의 이해 : 비즈니스 모델과 플랫폼의 이해 : 콘텐츠 포맷의 이해와 적용 : 인기 콘텐츠 케이스 스터디 |
|||
2차시 | 콘텐츠 기획과 운영 전략 | • 콘텐츠 기획&운영 전략 워크샵 : 인기 콘텐츠 기획과 제작 전략 : 퍼스널브랜딩/채널전략 수립 : 개별 워크샵 시트 작성 연습 |
4h |
3차시 | 라이브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| • 크리에이터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: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피치 요소 이해 (발음/발성/표현/커뮤니케이션 스킬 등) : 현장 스피치 실습과 트레이닝 : 모니터링 및 피드백 |
4h |
4차시 | 콘텐츠 촬영과 연출 | • 콘텐츠 촬영 교육 : 장비 이해 및 콘텐츠 촬영 기법 : 유튜브 콘텐츠 촬영/연출 노하우 : 촬영 기획 (콘티, 스토리보드 작성 등) |
4h |
5차시 | 콘텐츠 제작과 편집 | • 콘텐츠 기초 편집 실습 : 영상 편집 기본 지식 :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소개와 활용 : 프리미어 프로 기초 (컷편집, 자막, 음악 삽입 등) |
4h |
6차시 | 콘텐츠 제작과 편집 | • 콘텐츠 심화 편집 실습 : 프리미어 프로 심화 (애니메이션, 특수효과, 색보정 등) : 사례&샘플 튜토리얼 실습 |
4h |
7차시 | 콘텐츠 마케팅 전략 | • 콘텐츠 & 채널 마케팅 전략 : 유튜브 알고리즘의 이해 : 콘텐츠 확산 및 활용 전략 : 썸네일 제작 노하우 |
4h |
8차시 | 콘텐츠 저작권 교육 | • 1인미디어 저작권의 이해와 적용 : 사례로 보는 1인미디어 저작권 이슈 : 오픈소스 소개와 이용 안내 |
2h |
제작 발표회 | • 콘텐츠 제작발표회 및 수료식 : 콘텐츠 및 채널 성과 발표 : 채널/콘텐츠 성과 발표 및 피드백 |
2h |
※ 편집 교육 시에는 실습용 노트북이 제공됩니다.
[ Business Course ]
차시 | 커리큘럼 | 프로그램 | 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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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시 | 1인미디어 트렌드 & 플랫폼 이해 | • 오리엔테이션 | 1h |
• 1인미디어 트렌드, 비즈니스 모델과 활용 : 최신 트렌드와 이에 대한 전략 수립 : 수익모델 발굴을 위한 BM 워크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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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 IP 이해와 채널 운영 전략 | • 콘텐츠 IP의 이해와 활용 : 콘텐츠 IP의 이해와 자신의 IP 요소 분석 : 콘텐츠 IP 활용방안 :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방안 및 기능 적용 |
3h | |
2차시 | 콘텐츠 수익화/사업화 전략 | • 콘텐츠 수익모델 발굴 : 엔터테인먼트 연계 산업과 크리에이터 활용 :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략 :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및 작성 실습 : 공공기관 지원사업 선발 노하우 |
4h |
3차시 | 콘텐츠 촬영과 연출 (중급 이상) |
• 고급 영상 촬영의 이해 : 촬영 고급 지식 및 장비/촬영기법의 이해 : 레퍼런스 영상 분석 : 콘텐츠 촬영 테크닉과 연출 노하우 |
4h |
4차시 | 라이브커머스 활용과 전략 | • 라이브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: 라이브 커머스 프로세스 이해하기 :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및 장비의 이해 : 라이브 콘텐츠 기획과 제작 실습 |
4h |
5차시 | 콘텐츠 제작과 편집 (중급 이상) |
• 콘텐츠 고급 편집 기술1 : 프리미어 프로그램 기능 실습 : 사례&샘플 튜토리얼 실습 |
4h |
6차시 | 콘텐츠 제작과 편집 (중급 이상) |
• 콘텐츠 고급 편집 기술2 : 프리미어 프로그램 기능 실습 : 사례&샘플 튜토리얼 실습 |
4h |
7차시 |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지식향상 | •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무회계 : 유튜브 소득에 대한 회계 상식 및 세금 납부 |
2h |
• 1인미디어 저작권의 이해와 적용 : 사례로 보는 1인미디어 저작권 이슈 : 오픈소스 소개와 이용 안내 |
2h | ||
8차시 | 비즈니스 전략 특강 | • 콘텐츠 마케팅 및 비즈니스 성공 사례 : 업계 트렌드 및 콘텐츠 제작 성공 사례 실무자 특강 |
2h |
제작 발표회 | • 콘텐츠 제작발표회 및 수료식 : 콘텐츠 및 채널 성과 발표 : 채널/콘텐츠 성과 발표 및 피드백 |
2h |
※ 편집 교육 시에는 실습용 노트북이 제공됩니다.
미디어 트랜드, 콘텐츠 기획, 콘텐츠 비즈니스
스피치 커뮤니케이션
콘텐츠 촬영과 연출
콘텐츠 제작과 편집
콘텐츠 마케팅 전략, 라이브커머스
1인 미디어 저작권
스타 유튜버 특강 및
네트워킹 지원
CFC 장비 및 시설
무료 이용
8회 중 6회 이상 출석 시
수료증 수여
KT 파트너 크리에이터 연계 및 콘텐츠 콜라보
-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한 사후 관리
- 우수 크리에이터 MCN 매니지먼트 계약 체결